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포괄적인 동공 확대 검사 받기

동공 확대 검사는 간단하고 고통이 없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눈이 건강하다고 느끼더라도 문제가 있고 그것을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많은 안과 질환에는 증상이나 경고 징후가 없기 때문입니다.

동공 확대 검사는 많은 안과 질환을 치료하기 쉬운 초기에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안구 질환에 걸릴 위험이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나이가 들면 일부 안구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일부 안과 질환의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 과체중 또는 비만
  • 눈 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 아프리카계 미국인, 히스패닉 또는 아메리카 원주민

당뇨병이나 고혈압과 같은 다른 건강 상태도 일부 안구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뇨병 환자는   시력 상실과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눈 질환인 당뇨병성 망막 병증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일부 안과 질환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걱정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위험을 낮추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건강 이력을 알 수 있습니다.  가족에게 눈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연령 관련 황반변성  또는  녹내장 과 같은 일부 안과 질환 및 상태는 가족력이 있습니다  . 가족 중에 안구 질환이 있으면 안과 의사에게 반드시 알리십시오.

눈 건강

전반적인 건강을 보호하는 것은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선택을 하고 자신을 잘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먹고 활동하는 것과 같은 건강한 습관은 당뇨병이나 고혈압과 같은 눈 또는 시력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질병 및 상태의 위험을 낮출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건강한 시력을 위해 다음 요령을 따르십시오.

건강한 음식을 먹으십시오 시금치, 케일, 콜라드 그린과 같은 어둡고 잎이 많은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세요. 연어, 참치, 넙치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먹는 것도 눈에 좋습니다.

운동하십시오. 신체 활동을 하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뇨병, 고혈압 및 고콜레스테롤과 같은 눈 건강 또는 시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건강 상태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담배를 끊으십시오 흡연은 폐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눈에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흡연은 황반 변성 및 백내장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시신경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눈을 보호

매일 간단한 조치를 취하여 눈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팁을 사용하여 눈을 해칠 수 있는 것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십시오.

선글라스를 착용하십시오 흐린 날에도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십시오! UVA와 UVB를 모두 99~100%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찾으십시오.

보안경을 착용하십시오 보안경과 고글은 스포츠, 건설 작업 또는 집 수리와 같은 특정 활동 중에 눈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안과 전문점과 일부 스포츠 용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눈에 휴식을 주세요 장시간 컴퓨터를 보면 눈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20분마다 휴식을 취하여 20초 동안 약 20피트 떨어진 곳을 바라보면서 눈을 쉬게 하십시오.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안구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콘택트렌즈를 끼거나 빼기 전에는 항상 손을 씻으십시오. 콘택트 렌즈를 소독하고 정기적으로 교체하십시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